티스토리 블로그

내 블로그 글 다음검색누락 해결하기 (고객센터 문의하기)

호호아빠 2021. 10. 18. 00:1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되게 하는 방법인 다음 검색등록을 알아보았습니다만...

 

티스토리 다음에서 검색되게 만들기 (다음 검색등록)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 검색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가장 큰 단점은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힘들다입니다. 불가능하진 않지만 네이버 유입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maejjim.tistory.com

제 글은 여전히 조회가 안됩니다.

아래처럼 제 블로그는 조회가 되는데, 글은 하나도 조회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검색창에 제가 쓴 글의 제목을 그대로 붙여넣어도, 페이지를 아무리 뒤로 넘겨도 제 글은 보이질 않습니다.

한두개가 그런게 아니고, 제가 쓴 모든 글이 조회가 안되는 걸 보고, 이건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보고 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고객센터 문의글 남기기

- 문의는 다음 홈페이지 하단의 고객센터를 통해 글을 남기면 됩니다

- 검색을 선택하고, 블로그 검색으로 들어갔습니다.

 

- 도움말에서 "내 블로그글이 블로그글 검색결과에 안나와요"를 눌러보았습니다.

 

 

- 작성한 글 설정이 '전체공개'인지 확인 → 전체공개로 했기때문에 이건 아니고요..

  글이 노출되기까지 약 1시간정도소요 → 이것도 저한테 해당사항이 아니네요

  문의하기 바로가기로 들어갔습니

 

 

 

- 아래처럼 글을 남겼는데, 하루만에 답장 및 해결이 되었습니다. 일처리 빠르네요~!!

- 아래처럼 회신이 왔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었던거 같은데, 정확한 이유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검색결과 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보니, 아래처럼 제가 쓴 글들이 주르륵 조회됩니다.

통합검색으로 들어가면 제 블로그가 나오고 그 밑에 글들이 보여집니다.

딱 봐도 정상으로 돌아왔네요~good

 

포스팅 누락이 해결된 다음날 드디어 다음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었습니다!!

다음검색등록, 포스팅누락 문의 때 생긴 방문자는 전부 직접유입으로 

제 티스토리 주소를 직접치고 들어온 방문자입니다.

아마도 다음 담당자가 제 민원?을 처리하면서 방문한 것이거나, 

제 이웃 한분이 들어와주신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ㅎㅎ

 

 

 

검색유입 경로를 자세히 보면

네이버검색, 다음검색, 구글검색, 줌 검색, 빙 검색, 야후 검색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검색, 다음검색까지는 뚫었고,

이제 나머지도 뚫어놔야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유입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에

다음 검색 유입이 잘 되는 것 확인해서 기부니가 좋습니다~ㅎ

 

혹시 본인의 글에 다음검색유입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되면

문의하기로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