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공모주

미국 공모주 레딧(REDDIT) 청약 후기, 배정결과

호호아빠 2024. 3. 23. 23: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국내 공모주는 꾸준히 참여하면서 용돈벌이 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미국 주식 공모주에 참여해봤습니다.

 

미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이 공모주 청약을 받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유안타 증권과 NH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NH투자증권으로 공모주에 참여하기

 

저는 NH증권으로 청약에 참여해봤는데요

NH투자증권을 통해 직접 참여하는것이아니고,

중간에 IPO중개회사가 있는데, 그 회사에 NH증권이 청약 대행을 신청하는 구조네요

 

 

국내 공모주와 비교해보면

- 청약증거금이 101%

- 청약경쟁률 미공개

- 배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음..

- 청약수수료는 배정금액의 0.5%입니다.

한가지 더 주의할 점은 배정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입고 및 거래는 상장일+3일에야 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비교하면 매우 불리한 구조이네요

아무래도 중간에 중개회사가 끼어있다가 보니깐....

여러모로 불리한, 불편한 구조입니다. 아직은..

 

 

 

레딧 청약 후기, 배정결과

 

청약참여방법은

NH투자증권 앱 - 해외주식 - 청약/기타에서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으로 하면 됩니다.

레딧의 경우는 최소청약금액이 500달러였습니다.

 

결과는요~

0주!!

 

 

 

근데 주변에 배정받은 사람이 아무도 없네요

최소인 500불 신청한 사람이다 최대로 신청한 사람이나 배정받았다는 사람을 못 봤습니다.

중개업체가 끼어있고, 배정기준이 깜깜이이다보니..

그냥 중개업체가 이자만 냠냠해먹는 형태가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아직은 그닥 투명한 구조가 아니라서...

미국 공모주는 참여안할 생각입니다 

 

국내 공모주가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