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으로 미국주식 투자하기 (feat. 신한 쏠 SOL, 리얼티인컴)

호호아빠 2022. 3. 6. 22:55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수입이 $100가 넘어서,

신한은행 외화체인지업예금 계좌를 개설하고 애드센스에 계좌등록을 했었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신한 외화체인지업예금 개설 및 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계좌등록 (feat.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

애드센스를 들어가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고 나옵니다. 잔고가 $100이 넘었는데, 계좌등록이 안되어있으니, 지급을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네요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달러를

maejjim.tistory.com

 

계좌등록을 한 다음날 바로 은행계좌로 송금되었다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총 $146.56가 송금되었습니다.

무효트래픽 $3.42 은 차감되어있는데... 뭔가 부정클릭을 잡아낸 건...잘 모르겠네요 ㅠ

 

아무튼 $146.56이 지급되었고, 일단 몇일 기다려봤습니다.

중간에 신한은행에서 ARS전화가 왔고, 몇일 더 기다리니 입금이 되었습니다.

3/3일에 $137.39가 입금되었네요. 약 일주일 걸린셈입니다.

$9.17가 수수료로 빠졌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빠졌습니다. 이건 다음에 신한은행 가서 한 번 물어봐야겠네요

제가 신한은행 외화체인지업 예금으로 계좌를 등록한 것은 

달러이체없이 바로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입금된 달러로 미국주식을 매수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으로 미국주식 투자하기

신한 쏠(SOL)앱에서 바로 매수가 가능합니다. 

홈화면에서 신한금융그룹 -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으로 들어갑니다.

해외주식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해야하구요

 

투자성향, 해외주식이용신청, 해외주식온라인서비스를 등록해줍니다.

 

그 이후부터는 일반 주식 매매한 것과 동일한 화면입니다.

저는 미국 배당주 중 하나인 리얼티인컴 2주를 매수했습니다.

 

잔고를 보면 매수가 정상적으로 잘 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곡차곡 모아서 노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ㅎ

PS. 달러라서 입금 수수료가 좀 큰게 좀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