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및 구글서치콘솔 색인생성 하기

호호아빠 2022. 3. 20. 00:47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경고 메시지가 떴습니다.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은 자꾸 뭔가 알람이 오네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찮긴한데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말에 멈칫했습니다.  

수익손실은 참을 수 없지요 ㅎㅎ

작업을 눌러서 확인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크롤러는 URL에 어떤 데이터가 있는지 색인(index)를 만들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쉽게말하면 구글이 내가 쓴 포스팅을 읽는 것을 크롤링이라고 하고,크롤링을 위해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크롤러인데

크롤러 들이 내가 쓴 글을 못 읽고 있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결해야하는 문제는 없고, 광고게재가 중지되거나 제한 된 것도 없다"고 해놓고,

밑에 상태는 광고게재 제한됨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문제되는 포스팅을 확인해본 결과 광고가 잘 붙어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혹시몰라, 이것저것 찾아보니 구글 서치콘설에 색인생성을 하면된다고 하네요

 

구글 서치콘솔 색인생성하기

구글 서치콘솔로 들어갑니다.

아래 화면에서 오른쪽 'URL 접두어'에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소유권확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내 티스토리가 맞다는 것을 인증하는 과정같습니다.

HTML태그를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메타태그가 나오는데요, 이걸 복사해서 내 티스토리에 넣어줘야합니다.

일단 복사하고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우측의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우측에 HTML편집을 클릭해줍니다.

 

구글서치콘솔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습니다

<head>와 <head>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소유권이 확인되었다고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좌측의 Sitemaps를 눌러줍니다.

내 티스토리 주소뒤에 'sitemap.xml'을 입력하고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처럼 제출 성공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좌측의 URL 검사를 눌러주고

상단에 구글애드센스 크롤링 문제가 있던 사이트 주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색인생성요청을 눌러주면 1분정도 기다려줍니다

 

아래처럼 색인생성요청이 완료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일 기다려보고 후기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그란데 말입니다...

색인생성범위를 한번 눌러봤는데..

오류가 1개있고, 제외됨이 무려 1천개나 있습니다??!!!

 

하아...뭔가 제가 열심히 쓴 글들이 노출이 안되고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도 좀 더 연구해보고...뭔가 알게되면 후기 포스팅 올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