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호호아빠 2022. 9. 26. 0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 관련 내용으로 글을 쓰네요

네이버 메일로 이런 메일이 왔는데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 알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다음에서 노출이 생기고,

네이버에서는 노출이 없는데요

그나마 조금이라도 네이버에 노출시키려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등록해야합니다.

몰랐는데, 유효기간있어서 갱신을 해줘야하는 거였네요

작년 10월에 작성했던 포스팅 참고해주시고요~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시키는 방법 (1)_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USS 등록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다음에서 노출이 일어나는데요 아무짓도 하지않으면 네이버 노출이 1도 없고, 상위노출도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네이버에 노출시키려면 네이

maejjim.tistory.com

어느새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1년 동안 운영을 해왔군요

1년 정산 포스팅도 한 번 해봐야겠네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하면, 가끔씩은 네이버에 노출이 됩니다

그래봐야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에게 치여서 유입을 별로 안 생기지만요..ㅎㅎ

 

 

아무튼...

유효기간 연장을 해야겠지요?

 

서치어드바이저 로그인을 먼저하고, 웹마스터 도구를 눌러줍니다.

소유확인 연장을 누르고요, 보안숫자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사이트 소유확인 화면이 나오고요

HTML 태그를 눌러서 메타테그를 복사해줍니다.

 

그 상태에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들어갑니다.

 

<head> 밑에 아까 복사한 메타테그를 붙여넣습니다. 그 다음에 적용을 누릅니다.

 

다시 서치어드바이저 화면으로 와서 소유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는 것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