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디터)에 광고넣는 방법

호호아빠 2023. 4. 12. 00:41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살펴보았습니다.

들쑥날쑥한게... 종 잡기가 힘드네요

티스토리 고수들은 몇년에 걸쳐 테스트를 하여 본인 티스토리에 최적화를 한다고 하는데....

 

저야 일 방문자 100~200명 수준이고,

클릭은 많아봐야 1~2개라서 굳이 이것저것 테스트를 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랜만에 광고설정 어떻게 되어있나 들어가봤는데, 역시나 그냥 전체자동광고 해놨네요 ㅋ

그런데 말입니다......

"본문 중간(에디터)" 이게 눈에 들어오네요

지금까지 써왔던 포스팅을 하나하나 살펴봐도 본문 중간에 광고가 붙은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본문 중간에 광고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어느정도 길게 내용을 적으면, 중간 광고가 자동으로 붙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중간광고는 직접 넣어주어야 하네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디터)에 광고넣는 방법

예전에는 본문 중간에 광고 넣는 것이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HTML어쩌구 저쩌구...또 문송...ㅠ)

지금은 쉽게 원하는 위치에 본문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 네모칸 부분에 광고를 넣어보겠습니다.

원하는 곳에 커서를 위치하고, 상단의 점세개 버튼을 클릭, 광고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Google Adsense 네모박스가 생깁니다. 여기에 광고가 들어갈거라는 의미입니다.

그 상태로 포스팅을 해보면, 광고가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포스팅 한 것을 수정할 수도 있고,

글을 써내려가다가 적당한 위치에서 "광고" 메뉴만 한번 클릭해주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요 밑에 광고를 넣어볼께요

반응형

참 쉽네요~ㅎㅎ

 

얼마나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갈진 모르겠으나,

앞으로 포스팅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어봐야겠습니다~!!

 

중간광고는 하나만 넣을 수 있나봐요

욕심내서 2개 넣어보려했더니, 아래같은 메세지가 나오네요~

 

애드센스로 부자되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