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구매후기

자동차 구매 후기 (EP1) 쏘렌토로 정했다! (feat. 견적내기, 시승하기)

호호아빠 2023. 7. 25. 2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부모님과 같은 아파트에 산다는 이유 + 주말말고는 운전을 안한다는 이유로

부모님차를 사용해왔는데요

부모님 차가 오래되기도 했고,

아이들도 점점 커서 이제 차를 구매할 때가 되었다고 마음먹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경험해보는 신차 구매~ 두둥

기록을 남길겸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슨 차를 살까 고민하기

 

당연히 비싼차, 외제차를 사고 싶지만 

현실과 타협해야 합니다.

 

나의 예산 MAX를 정해놓고 접근해야지

안그러면 점점 좋은 차로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저는 아이2명 + 가끔 부모님 모셔야하기 때문에

SUV로 정했고요

예산 MAX는 5천만원으로 짰습니다.

이렇게 해도 자꾸 GV70, 80으로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 때 마다 와이프가 정신차리라고.. 

 

예산에 들어오는 범위에서는

싼타페 vs 쏘렌토

결국은 현기차네요 ㅎㅎ

쏘렌토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서

쏘렌토 정했습니다.

 

 

트림, 색상, 옵션, 견적 확인해보기 

 

홈페이지에 가면 트림, 색상, 옵션 등을 골라서 견적을 내볼 수 있습니다.

가솔린으로 할지 하이브리드로 할지,

2륜으로 할지 4륜으로 할지 등에 따라서 가격이 훅훅 바뀌네요

 

트림, 옵션 등을 넣었다 뺐다 해보면서 나의 예산 범위를 맞춰봅니다.

 

 

시승해보기 (시승신청, 쏘카)

큰 돈 들어가는 것인데, 눈으로만 보고 덜컥 살 순 없겠죠?

홈페이지에서 시승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가 원하는 옵션, 색상 그대로 할 순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저는 시승신청을 하진 않았습니다.

시승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코스이고,

또 주말에 예약하면, 길이 막혀서, 제대로 시승하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마침 쏘카를 이용할 일이 있어서, 쏘렌토를 대여해서 운행해봤습니다.

조개잡이 하러 태안까지 갔다왔으니, 꽤 오랜시간 시승한 셈이네요

 

쏘렌토는 대중적인(?)차라서 쏘카나 그린카에서 쉽게 대여할 수 있더라고요

2~3년 연식이 된, 거기다가 옵션은 거의 없는 깡통이지만

오히려 깡통 운전해보고,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쏘렌토로 정하기 쉬웠습니다.

같이 탄 와이프와 아이들도 괜찮았다고 하구요

 

--------------------------------

 

이런 과정을 거쳐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6인승 시그니처 그래비티 2WD DCT를 선택했는데요

이렇게 선택하고 나서도 카페 같은데서 눈팅+질문하면서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