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구매후기

자동차 구매 후기 (EP5) 출고~차량인수까지

호호아빠 2023. 11. 30. 0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호아빠입니다.

4달여간의 기다림끝에 출고가 되었습니다.

출고~차량인수까지 열흘정도 걸렸습니다.

 

14일 출고처리 + 캐시백을 위한 카드신청

15일 탁송 및 도착 (@.@ 초스피드 입니다)

16일 카드발급 및 차량가격결제 

17일 신차검수

20일~ 블랙박스, 썬팅 등 작업시작

20일~24일 : 자동차보험가입, 차량등록, 번호판 부착

25일 차량수령

 

이런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출고처리 및 탁송 

   : MY KIA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고~탁송~도착까지 이틀걸렸습니다

 

2. 차량결제 캐시백율이 가장 높은 카드 준비하기

    저는 전액 일시불 케이스입니다.

    카드사 별 캐시백 율은 그 때 그 때 다른데, 저같은 경우는 NH카드가 1.6%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신규카드 신청하느라 발급~결제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 선결제 후출고?

    저는 결제할 카드가 준비가 안되어서, 선출고 후 결제했는데요

    보통은 선결제하고 출고를 한다고 합니다.

    차를 못 본 상태에서 결제를 한다는 것이 조금 찝찝하긴 했는데, 보통 이렇게 많이 한다고 하네요

    영 찝찝하면, 딜러에게 말해서 차량보고나서 결제하겠다고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차량가격 결제는 가상계좌로 입금

     큰 금액을 잘 못된 계좌로 입금하면 어쩌나..

     인터넷으로 찾은 딜러라서 얼굴한번 못 본 딜러인데, 사기당하면 어쩌나..

     차를 처음 구매하다보면 별의 별 생각과 의심이 드는데요

     카드사의 가상계좌로 입금하고나서, 결제가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카드사에서 가상계좌를 발급하면, 문제가 오는데요

     불안하면 카드사에 전화해서 가상계좌번호가 카드사에서 보낸게 맞는지 확인해봅니다.

     가상계좌로 해당금액을 입금한 후, 딜러에게 이야기해두면,

     그 다음날에 결제가 되었다고 문제가 왔습니다

 

 

4. 등록비용은 계약금 납입했던 계좌에 납입

카드사 가상계좌로 납부하는 금액은 차량가격에만 해당하고

등록비용은 처음 계약금 10만원을 납입했던 계좌에 내면 됩니다.

 

여기까지하면 차량대금 납입관련된 프로세스는 끝입니다.

남은 것은 신차검수~차량용품 설치하는 과정이네요

 

처음 차량을 구매하다보니, 걱정되는 것, 모르는 것 투성이인데요

주변에 물어보고, 딜러에게 물어보면서, 차근차근 진행하면 됩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